딱푸리의 세상/이슈

중국 이제는 고기에 '파라핀'까지 섞다니...이외의 대륙의 식품 사건들

딱푸리 2013. 9. 13. 16:24
반응형

 

 

 

 

 

이번에도 대륙에서 음식에 이물질을 넣어 속여 파는 현장이 단속되었다. 매번 엽기적인 음식으로 우리를 놀래키는데 이번에는 불법 유통되던 쇠고기에 파라린과 공업용 소금을 넣어 돼지고기를 소고기로 둔갑했다. 또한 제조과정에서 생기는 돼지기름 역시 다수의 식품제조업체로 판매가 되었다. 중국은 '식품범죄와의 전쟁'을 선포하여 식품 범죄에 대한 처벌을 강화했다고 들었지만 여전히 사그러지지 않고 점점 더 엽기적인 사건만 계속이 되고 있다. 돈 몇푼을 벌자고 사람의 몸속에 들어가는 식품에 장난을 치는 사람들은 천벌을 받아야할 것이다.

 

 

 

 

 

 

 

 

 

쓰레기 식용유 사건

 

이전에도 중국에서는 우리가 흔히사용하는 식용유를 하수도에 흐르는 물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들어 파문이 일었었다. 하수도의 하수를 길어 하루동안 여과,침전,분리,정제등의 과정을 거쳐 가짜 식용유를 생산했는데 이 양이 무료 2천250만 톤으로 중국인의 10/1이상이 이 쓰레기 식용유를 사용했을거라 한다.

 

 

기생충 김치

 

중국산 수입김치에서 납이 발견된데에 이어 기생충 알까지 발견된 사건. 중국에서 수입 되는 김치를 식약청에서 분석한결과 납성분과 회충구충,동양모양선충 3개의 기생충 알들이 발견된 사건.

 

 

 

 


 

 

멜라민 분유 사건

 

합성섬유와 본드등의 제료로 사용되는 원료로 신장계통의 질환을 유발하는 멜라민이 분유에서 발견된 사건으로. 중국에서 생산된 분유에 섞여 있던 멜라민으로 이를 섭취한 영유야 6,000여명 이상이 고통을 호소하고 4명이 사망한 사건.

 

 

 

 

 

 

 

 

 

공업용 소금 간장 사건

 

공업용 소금을 이용해 만든 간장이 광둥성 포산의 한 공장에서 발견된 사건.그 종장은 연간 약 100만병의 간장,식초등을 생산했던 공장. 공업용 소금의 아질산염에 중독이 되면 호흡곤란,구토, 설사증세를 보이며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름.

 

 

 

매번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이렇게 중국에서 사건이 터지면 부랴부랴 수입품에 대한 검색을 강화하고는 하는데 미리미리 분석하여 우리가 이런 쓰레기 식품을 섭취하여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할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