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딱푸리의 세상

천안아산역의 무료 자전거 주차장 -,.-

반응형

 

 

내가 처음 이 자전거 주차장을 본건 아마도 올해 그러니까 2012년7월 초 였다. 

둥그렇고 커다란 빌딩도 아닌것이 뭔가 싶었는데 알고보니 자전거 주차장이었다. 자동차 주차 타워처럼 자전거가 쑥 들어가서 거치가 되는것인데 기계에 나오는 숫자를 보니 최대 160대까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이었다.

 

( 이곳에 자전거를 밀어놓으면 아래의 문이 살짝 열리면서 자전거를 끌고 들어간다.)

 

천안아산역에 있는 주차장이지만 운영은 아산시에서 하는듯했다.

나도 처음에는 잘 이용했었다. 자전거를 구질구질하게 역 근처 난간에다가 열쇠로 묶어두지 않아도 되고 비밀번호나 교통카드 기능이 달린 카드를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자전거를 입출 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이것도 얼마가지않아 고장이 나기 시작하더니 최근에는 아예 작동이 안되는 모습만 오며가며 보고있다.

어차피 날이 춥고 눈이 쌓여 자전거를 타고 다니진 않지만 날이 풀리기전에는 고쳐야 하는게 아닌가 싶은데 고칠생각이 없는거 같다.

이용자들은 얼마 아니 10명이 채 안되는거 같지만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정말 유용했는데...

지은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쉽게 고장이 나는것도 참 아쉽다.

 

( 이렇게 초록색으로 불이 들어와야 정상작동이 되는 상태인데 붉은색 램프가 들어와 고장 났음을 알리고 있음에도 1주일간 이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 터치로 작동이 되는 주차.출차 입력 화면 이화면을 통해 자전거의 입고와 출고를 할 수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