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딱푸리의 세상

추운 겨울 '단열 뽁뽁이'로 따뜻하게 월동준비 완료~

반응형

 

 

얼마전 뉴스에 재미있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바로 우리가 택배를 받으면 쉽게 볼 수 있는 '뽁뽁이' 를 이용해서 겨울철 실내온도를 1도 이상 올릴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 실험실에서 직접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실험을 위한 창틀을 준비하고 창의 외부는 영하 10도 그리고 실내는 20도로 조건을 맞추고 창의 4부분에 한겹과 두겹 그리고 비싼 뽁뽁이 나머지 한군데는 아무런 변화없이 두고 온도 변화를 측정했습니다.  결과는 뽁뽁이를 한 창의 온도가 하지 않은곳보다 1도 이상높았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도 겨울철 실내온도를 높여보려고 뽁뽁이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단열뽁뽁이의 온도 효과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이 뉴스를 보고 창문 베란다에 설치들을 하시는지 주문을 하고선 4일후에나 택배로 수령할 수 있었습니다. 직접 근처마트에서 구입하면 더 빨리 작업을 할 수도 있었지만 마트는 가격이 많이 비쌋습니다. 저처럼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면 100cm X 10m 한 묶음이 7천원정도 하는데 마트에서는 100cm X 220cm 사이즈가 5천원 조금 안되게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급하지 않다면 오픈마켓에서 구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마트에 비해서 저렴해서인지 넉넉하게 30미터로 구입을 했더니 보시는것처럼 양이 상당했습니다. 아이들은 뽁뽁이 롤에 올라타고 밀고 굴리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반드시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이 자는 시간이나 아이들이 푹~ 빠질만한 TV 프로그램이 방송할때 작업하시는것을 반드시 권장합니다!!!

 

단열뽁뽁이 부착방법은 간단합니다. 뽁뽁이의 양면중에서 조금 더 부드러운면이 부착면이 되는것입니다. 베란다 창문에 분무기로 물을 뿌리고 뽁뽁이를 붙이기만 하면 떨어지지 않고 풀로 붙인것처럼 잘 붙습니다.

 

 

 

 

 

 

 

처음에는 아이들이 방해가 되어서 시간이 걸렸는데 혼자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면 할수록 점점 더 빠르고 쉽게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어른 두명이서 하면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너무 많은 양(30미터)을 시켜서 그런지 베란다, 거실 창문, 아이들 방 창문까지 모두 해도 남아서 거실 창문은 이중창인데 안쪽도 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특히나 저희집은 확장형이라서 베란다가 따로 없기 때문에 작업을 해야 하는 공간이 특히나 더욱 많았지요. 모두 마무리 하고 나니 바깥이 보이질 않아서 답답하기는 하지만 올 겨울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습니다.

 

 

겨울 월동 준비 김장 하셨다면 이제는 단열 뽁뽁이 작업 하시는건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