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쓰레쉬로 적을 쓰레기로 만드는 템트리

반응형


 갈고리의 마술사


 다른 사람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쓰레쉬를 처음 봣을때 등을 들고다니는 유령 원딜인가 생각했었다. 외모에서 풍겨지는 모습은 서폿보다는 원딜의 이미지가 더 강했기때문이다. 그런데 쓰레쉬의 기술들을 보면 공격형보다는 서폿을 해주는 스킬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사형선고라는 갈고리를 날려 적을 끌어당기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극과 극인데 우리편의 딜이 약할때 이 기술을 사용하다가는 오히려 적에게 실컷 두드려맞고 회색으로 변한 화면을 만날 수 있을것이고 반대로 우리팀의 딜이 좋다면 기분좋은 킬 어시스트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쓰레쉬 템트리쓰레쉬의 완소아이템 갈고리



 쓰레쉬를 사용하다 보면 적을 해치운뒤에 초록색의 동그란 영혼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를 먹으면 방어력과 주문력을 상승시킬 수 있는 좋은 먹이(?)가 된다. 유투브에서는 장장 7시간동안 이 영혼을 모아 쓰레쉬의 갈고리 한방에 드래곤이 나가떨어지는 영상도 볼 수 있다.


 아무튼 잡설은 그만 하고 쓰레쉬를 이용하여 승리를 쟁취하기 위해서는 뭐니뭐니해도 갈고리를 던지는 스킬인 '사형선고' 적시적소에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쓰레쉬가 활약을 한다면 울팀들이 쉽게 킬을 올릴 수 있고 반대로 쓰레쉬가 망이라면 그렇지 않아도 공격력도 약한데 서폿역할까지 못하니 그냥 서렌을 쳐야하는 때가 올것이다.




 쓰레쉬의 능력을 배가 시키는 템트리


 쓰레쉬는 서폿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서 스킬 사용시간 감소 아이템과 체력이나 방어력을 올려주는것이 좋다. 그래야 빨리 빨리 스킬을 사용하고 체력이나 방어력이 높아야 적들의 공격에도 버틸 수 있게 된다. 뭐 사실 중요한건 스킬이나 아이템도 물론 중요하긴 하지만 쓰레쉬를 움직이게 만드는 자신의 능력이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거 같다. 적재적소에 쓰레쉬를 이동시켜 우리팀에 도움을 주면 아이템을 어떤걸 사던 크게 의미는 없는것 같다. 하지만 단 1%에도 죽고 사는 롤에서 아이템을 그렇다고 무시할수도 없는법. 

 아래 아이템을 보고 상점아저씨와 실랑이는 하지말고 제값주고 사서 많은 어시스트를 올릴 수 있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