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딱푸리의 세상/연예

고소영도 보낸다는 '영어유치원' 한달 학비는 얼마나 될까 ?

반응형

 

톱스타 고소영 장동건 부부의 18개월 된 아들이 벌써부터 영어유치원을 다닌다고 하네요. 저희 5살된 아이도 유치원 특별수업에서 영어를 하고 있는데 아직 한글도 몰라서 그냥 선생님이 말하는 영어를 따라하는 수준밖에 되지 않아서 무슨 소용이 있을까 했는데

 

 

 

 

 

 

 

고소영씨의 영어유치원을 보고 나서 대충 찾아보니 영어유치원을 효과가 크다는 내용이 많네요. 3개월 보냈더니 1년 어학연수다녀온 사촌보다 낫다는 소리도 있고 고소영씨 자녀가 다니는 영어유치원의 비용은 모르겠지만 주변에 있는 영어유치원의 경우에는 60~100만원정도 매달 들어간다고 합니다.

 

 

고소영씨가 보내는 영어유치원은 한달 교육비 138만원이며 한반당 학생 16명에 원어민 강사 1명과 한국인 영어강사 1명 유아교육강사를 포함한 부담임교사 2명등 총 4명의 교사로 운영이 된다 합니다.

 

 

 

그래도 저도 주변에 그런 영어유치원이 있다면 한번 보내볼까도 심각하게 고민을 할텐데 주변에는 다행히(?)도 보이지는 않습니다. 매달 100만원씩 부담하는것은 제 능력에서는 상당히 큰 무리가 되거든요. 제가 한달 버는 돈의 절반정도나 되니 부담이 안될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지금까지 영어를 10년이상 배웠어도 아직 해석만 약간하고 외국인과의 의사소통은 전혀 안되고 토익점수도 안나왔던걸 보면 하루라도 빨리 아이를 영어에 접하게 해서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도 큽니다.

 

 

지금이라도 알아봐야 될까요 ? 근데 한글은 언제쯤 뗄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