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딱푸리의 세상/쇼핑

Wifi 메모리카드 '이지쉐어' 구입 in Aliexpress

반응형

 

 

 

 

 

요즘 출시가 되는 카메라에는 Wifi(와이파이) 기능이 다 달려져 나온다. 이것이 뭔고 하니 바로 카메라에 있는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삼성 NX300 역시도 이 기능을 통해서 쉽게 카메라의 사진을 스마트폰에 옮겨서 블로그나 SNS에 바로 올릴 수가 있는데 소니 A77은 아쉽게도 이 기능이 빠져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옮기기 위해서는 메모리카드를 컴퓨터에 넣고 사진을 옮기고 다시 또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진을 옮겨야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거의 이용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단돈 2.5만원에 이 기능을 추가할 수가 있다. 바로 '이지쉐어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를 구입하면 이 와이파이를 통한 스마트폰에 사진을 전송하는 기능을 어느카메라로도 사용이 가능해진다.(단 카메라의 메모리가 SD카드라는 전제하에서...)

 

우리나라에서는 내가 구입한 어댑터기능만 있는제품이 2.9만원 정도하는데 직구시대이니만큼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21$에 구입했다. 우리나라와는 약30%이상 저렴하게 구입한 셈이다.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 8기가, 16기가, 32기가, 그리고 어댑터만 있는 제품들이 있는데 나는 용량이 정해진 제품보다 필요하면 마이크로SD 카드를 구입해서 끼울 수 있도록 어댑터기능만 있는 제품을 구입했다. 어댑터만 있는 제품은 사진에서처럼 따로 마이크로SD 카드를 구입해서 끼우면 용량이 고무줄처럼 늘어날 수 있게 된다.

 

 

ezshare 메모리카드어댑터 제품이라 원하는 용량의 마이크로 sd 카드만 넣으면 용량이 마음대로 변한다.

 

 

처음에 포장을 뜯고 카메라에 넣은 뒤 설명서에 나온데로 ez share 라고 되어져 있는 AP를 잡아서 연결하면 된다. 초기 비밀번호는 88888888(8이 8번 들어간다)로 암호입력을 하면 연결이 된다. 플레이스토어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계속 다운이 되었다. 내가 불량품을 샀는가 ?? 아니면 내 스마트폰이 호환이 되지 않는가 한참을 고민했는데 설명서에 이런 경우에는 ez share 네트워크가 잡힌 상태에서 인터넷창에 ez 라고 입력을 하면 전용 브라우져가 뜬다고 나오길래 ez 라고 입력해보니 정말 전용브라우저가 호출이 되었고 이곳에서 사진을 옮길 수 있었다.

 

 

 

 

이렇게 이지쉐어 전용 페이지로 진입을 해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보통 4메가 사진을 한장 다운받는데 걸린시간은 약1초 였다. 심심해서 어차피 스마트폰에서는 볼 수 없는 RAW 파일을 다운받아보기로 했다. 용량은 30메가 정도였는데 걸린시간은 약10초 정도였다. 그렇게 따져봤을때 3메가당 1초 정도 걸리는 속도라고 유추해볼 수 있었다.

 

 

 

3만원도 안되는가격에 이렇게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로 손쉽게 변신시킬 수 있는점이 참 맘에 들었다. 혹시 아직도 DSLR로 찍은 사진을 귀찮고 어렵게 컴퓨터로 전송한 다음에 다시 스마트폰으로 옮기는 귀찮은 작업을 하고 있다면 하루빨리 구입하기를 권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