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사용하지 않는 메일함에 평소 보지못했던 메일이 발견이 되었다.
제목은 "2015년 7월 10일 이메일 명세서 입니다." 라는 현대카드에서 날아온 메일이었다.
" 어 이상하다. 나는 현대카드를 발급한 적이 없는데..."
문제의 메일로 전송이 된 카드 사용내역서
혹시나 해커들이 내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내 이름으로 카드를 발급을 받은 것일까 ? 불안한 마음에 이메일을 열어보았다. 다행히도 내 이름의 카드가 아닌 정*용 이라는 사람의 카드 이용대금명세서였다.
정*용 회원의 카드 사용대금 명세서
다행히 우려했던 개인정보 도난 사고는 아니었지만 이 사람은 왜 많고 많은 아이디 중에서 내 아이디를 자기 아이디라고 떡 하니 써놓았을까 ? 내 아이디가 그렇게 쉬운 아이디도 아닌데...
아무튼 이 사건을 계기로 혹시나 내가 모르는 카드가 발급이 된것이 있을까 걱정되어 한번 조사를 해보기로 하였다.
방법은 간단하다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통합조회 버튼을 통해 카드사별 포인트를 조회할 수가 있는데 포인트가 없으면 그 카드회사에는 발급된 카드가 없다는 소리다.
다행히 문제가 되었던 현대카드 포인트는 아래 사진에서처럼 자사회원이 아닙니다 라는 문구로 저를 회원이 아니라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걸로 가슴 한편 불안요소는 잠재울 수 있었습니다. 카드 발급정보 조회라고 검색을 하시면 일반 신용관련 업체들의 사이트가 뜨면서 정보를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용료가 부과가 되는 여신금융협회가 제공하는 위 사이트를 활용하시면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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