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드디어 발표 아이폰 5S/아이폰 5C 하지만 애플의 주가는 2% 하락

반응형

 

 

 

 

 

드디어 삼성 갤럭시 S4의 대항마 아이폰 5S/아이폰 5C가 대중들에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 공개 발표회에서 발표한 내용들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더불어 애플 OS인 ios7의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잠깐 안내가 있었습니다. 항상 OS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기기를 새기기처럼 바꿔주는 애플인데 이번 IOS7 역시나 대폭적인 기기 성능 향상까지 가지고 온다고 합니다.

 

 

 

 

이번 아이폰 5 시리즈의 공개에 맞추어 새로나오게 될 케이스까지도 공개가 되었습니다. 케이스는 5가지 종류의 색상으로 발매가 되면 가격은 29달러 우리돈으로 하면 3만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2년 약정기준으로 16기가는 99달러 32기가는 199달러 입니다. 물론 미국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는 부가서비스 덕지덕지 할부원금 50만원 이상으로 출시가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세계 최초로 아이폰 5S 에는 64비트 CPU를 탑재 하였습니다. 제가 보기엔 아이폰 5만 봐도 버벅임은 느낄 수 없었는데 64비트의 칩을 사용했다고 하니 그렇지 않아도 쾌적한데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사용이 가능하겠네요. 

 

 

 

CPU 의 성능을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들과 비교한 수치인데 거의 40배가량의 발전을 이루었네요. 근데 전 아이폰 4부터는 OS가 워낙 잘 만들어져서 그런지 버벅임은 별로 느낄 수 없었습니다.

 

 

 

 

배터리 대기시간 또한 약간의 증가(?)가 있습니다. 대화시에는 10시간 인터넷 사용시에는 8시간 LTE로 인터넷 사용시에는 오히려 10시간으로 기네요. 3G가 배터리 소비가 더 큰지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네요.

 

 

카메라에서는 흔들림 보정기능이 있어서 훨씬 유용할 거 같습니다. 보통 스마트폰들이 빛이 부족한 실내에서 촬영시에는 흔들림이 많은데 이를 잡아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비디오 촬영의 경우에는 60프레임도 아니고 120프레임까지 지원을 합니다. DSLR도 60프레임 이상을 본적이 없는데 스마트폰에서 120프레임을 지원한다니 정말 ㄷㄷㄷㄷ 합니다.

 

 

 

지문인식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전에 쓰던 모토로라 아트릭스가 이 기능을 사용했었는데 아이폰도 채용을 했네요 지문은 홈버튼에 대면 인식하여 잠금이 해제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한국은 우선 13일과 20일 발매대상국에서 제외가 되었습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을텐데 왜 매번 후순위로 발매순위가 밀리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사진출처 : Enga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