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핸드폰 공짜라는 말에 속지말자!! 핸드폰 가격 0원의 진실

반응형

 

 

길거리를 지나다니다 보면 흔하게 볼수 있는 핸드폰 공짜!!! 위약금 전액 지원!!! 이런 문구의 핸드폰 대리점들을 쉽게 볼수가 있죠. 하지만 눈감으면 코 베어 가는 세상 공짜가 공짜란 없습니다.대리점들이 땅 파서 장사하는건 아니잖아요 

 

핸드폰 가격이 0원이라고 하면서 0원이 아닌 이유는 아래의 예를 보세요.

 

본 포스팅과 위 사진은 아무련 관련이 없습니다.

 

 

 

 

A가 핸드폰이 마침 고장이 나서 매장을 찾아다니다 "핸드폰 공짜"라는 말이 홀려서 매장 안으로 들어갑니다.

 

 

공짜 핸드폰이라고 하길래 들어왔습니다. 공짜 핸드폰 좀 보여주세요!!!

 

여기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려면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어서 이 제품을 쓰실려면 LTE52요금제를 쓰셔야 해요.

 

LTE52요금제를 사용하시면 기기값 할부금을 전액 지원해드려요~고갱님

 

우와!!! 최신 기종인데 LTE52요금제를 쓰면 되는거죠!! 이걸로 주세요!!!

 

 

 

사실 이 말은 맞긴 하다. LTE52요금제를 쓰면 할부금이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공짜 핸드폰이라고 한것은 거짓말이 되는셈이다. 아래 SK LTE 요금제 표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LTE52 요금제의 경우 매월 SK 텔레콤에서 13,500원을 할인을 해줍니다. 하지만 대리점에서는 이 할인액을 절대 말해주지 않아요. 사실 A가 구입한 핸드폰의 경우에는 눈탱이를 제대로 맞은 경우

 

36개월 * 13,500원 = 486,000원.

 

 

약간 덜 눈탱이를 맞아 30개월 약정으로 계약을 했다면

 

 

30개월 * 13,500원 = 405,000원.

 

 

기계원금은 원금대로 모두 내는것이죠.

 

정말 핸드폰이 0원이라면 LTE 52 요금제를 쓰는경우에 한달 평균요금이

 

 

LTE 52 기본료 52,000원 + 부가세 5,200원 - 할인액 13,500원 = 43,700원이 나와야 정상인것입니다.

 

 

그러니 절대로 핸드폰을 구입할때 요금제에 따른 핸드폰 요금 할인액을 잘 살피고 대리점에서 눈탱이 맞지 않길 바랍니다.오래된 스마트폰의 경우 정말로 통신사에서 0원에 대리점에 지원을 하는데 대리점에서 위에서처럼 0원이라고 속이면서 할인금을 알려주지 않는다면 엄청나게 이윤이 남게 되는것이죠.

 

모든 통신사 SK,KT,LG 요금제에 따른 할인액이 위의 표처럼 비슷하다는걸 참고하고 핸드폰을 구입할때 참고하였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