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마트컨슈머에서 인정한 품질이 우수한 블랙박스는 어떤제품일까 ?

반응형

 

소비자에게 제품을 선택할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스마트 컨슈머'에서 이번에는 우리의 일상에서 너무나 쉽게 볼 수 있는 블랙박스에 대한 평가를 했다. 결과 수많은 블랙박스 제품들 중에서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제품으로 6개 제품을 선정했다.

피타소프트의 DR380-HD, 코원 'AC1'그리고 'AW1', 팅크웨어 'FX500마하' 아이트로닉스 'ITB-100HD SP' 삼보 'TGB-F1'이다.

 

 

 

 

피타소프트의 DR380-HD

 

 

내동생과 아부지 어제 구입하여 배송중인 있는 블랙박스였는데 스마트 컨슈머의 제품 평가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커뮤니티에서는 까이던 제품이다. 왜 그걸 샀냐는둥...이름도 없는 회사인데 뭐하러 샀냐는둥 알지도 못하면서 싼거만 싼다는 비난을 받았었는데 이번 결과를 통해 제대로 골랐다는 걸 알 수 있게 되었다.

 

나는 아버지껄 이런 저런 할인을 통해서 최종 99,900원에 구입했다.

 

11번가 11일 SK 멤버쉽 할인 + 장바구니 할인 + 카드 청구(5천원 할인) + Oh 포인트(5천원) 할인

 

 

 

 

 

 

화질을 줄여서 그런지 실제보다는 화면이 약간 구리게 나온다.

 

코원시스템 'AC1' 과 'AW1'

 

 

 

코원은 내가 알고 있기로는 MP3와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를 생산하던 회사로 알았는데 블랙박스도 만들고 있는지는 이번에 처음알았다. 이 제품은 오픈마켓에서 166,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

 

 

 

 

팅크웨어 'FX500마하'

 

 

 

 

팅크웨어는 아이나비랑 관련된 회사로 알고 있다. 아이나비를 켜며 항상 팅크웨어가 뜨는 걸로 아는데 정확한 건 모르겠지만 아무튼 요 제품도 추천 제품으로 나왔다. 가격은 185,00원으로 앞선 두 제품 보다는 다소 비싸 보인다.

 

 

 

 

 

 

아이트로닉스 'ITB-100HD SP'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 컨슈머의 리포트 전에도 추천하던 제품이다. 내가 동생 블랙박스를 피타소프트의 DR380-HD로 샀다고 했을때 속았다는 둥 하면서 다들 이 제품이나 아이나비제품을 추천해주곤 했다.

 

 

 

가격은 정말 많이 떨어졌다. 처음 블랙박스 추천하고 이름이 언급될때만 해도 가장 싸게 사봐야 18~19만원 선이었는데 이 제품이 이제 16만원이라니...

 

 

사실 스마트 컨슈머의 리포트를 보기 전만 해도 아이나비와 아이패스 제품은 꼭 들어가 있을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왠걸 아이나비가 빠지고 그렇게 욕먹었던 내가 산 피타소프트 블랙뷰가 인정받았다니 왠지 기분이 좋다 ㅋ 물론 내가 쓰는건 루카스 LK 시리즈인데 별로 안좋다. 근데 나는 좀 다른 생각이긴 하다. 내가 사용하는게 싸구려 gps도 안달린 모델 루카스껀데 사고 나는 상황만 기록이 되면 되니 굳이 그렇게 사양이 중요한가 생각이 된다.

우리 직원중에 한분이 사고가 났는데 정작 사고 당시의 기록은 블랙박스에 남아있지 않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를 보았다. 사고 정황을 담기 위해 달고 다니는것인데 정작 사고 기록이 없다니 이 무슨 말도 안되는 일인가...

스마트 컨슈머에서 추천한 제품 6개는 그럴일이 없겠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