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바라보기/재테크

잠자는 카드 포인트를 한눈에'모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해보기

반응형

 

 

 

 

카드를 사용하면서 생기는 카드사의 각 포인트들 그런데 이 포인트를 조회하려면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던가 상담원에게 물어보던가 아니면 카드 영수증을 보던가 하는 방법이 있지만 카드마다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를 한눈에 보기는 그다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포인트를 통합하여 조회할 수 있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년 버려지는 카드사의 포인트만 무려 1,500억에 달하니 엄청난 금액입니다. 이런 버려지는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http://www.cardpoint.or.kr/)

 

 

 

많은 분들에게 이런 좋은 정보를 나눌 수 있게

아래 손가락 버튼을 한번 눌러주세요

 

 

 

 

 

 

 

 

 

 

 

 

 

 

1. 로그인(회원가입 혹은 비회원조회)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도 있고 비회원으로 조회할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비회원 조회는 실명인증이나 공인인증서로 인증이 가능해야 합니다. 전 회원가입이 귀찮으니 그냥 비회원으로 주민등록번호와 이름만으로 간단히 인증하여 조회하였습니다.

 

 

 

2. 조회할 카드를 선택

 

 

 

 

 

 

 

 

 

 


 

3. 조회 결과 확인

 

 

 

 

 

각 카드사별로 탭이 있어서 포인트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흥미로운점은 해지된 카드의 포인트는 사라지는 줄 알았는데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이네요. 저는 삼성카드를 해지 했는데도 아직 4천점이나 남아있어서 이 기회를 통해서 이 포인트를 쓰는 방법을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소유하지 않은 카드는 자사의 정보가 없다는 메시지로 알려줍니다.

 

 

 

 

 

 

 

 

 

 

4. 자고 있던 포인트를 사용하자

 

 

 

 

 

이제 포인트를 확인했으니 남은 포인트를 더 적립할지 아니면 사용할지 결정하면 되겠죠. 포인트는 쌓아두면 소멸이 되지 이 기회에 다 써버리는게 좋을거 같네요. 매년 소멸되는 카드 포인트가 무려 1,500억이상이라고 합니다. 다들 이렇게 포인트가 어떻게 쓰는지 얼마나 쌓여있는지 몰라서 그런것이지요. 이젠 잠자는 포인트 더 이상 버리지 마시구 꼭꼭 사용하셔서 알뜰한 소비 실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