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스마트폰

옵티머스 지프로2 / 옵티머스 지프로 / 베가시크릿업 성능 비교 결과

반응형

 

 

이번에 2년만에 핸드폰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옵티머스 지프로를 옵티머스 지프로2로 업그레이드시켰죠. 그런데 그 2년이란 기간동안 스마트폰이 얼마나 성능이 개선이 되었는지 한번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또다른 스마트폰 베가 시크릿업과 함께 말이죠.

 

 

 

모델명

출시년도

CPU

RAM

화면크기

옵티머스 지프로2

2014.2

Snapdragon 800(2.26Ghz)

3GB

5.9인치

옵티머스 지프로

2013.2

Snapdragon MDM9615(1.7Ghz)

2GB

5.5인치

베가 시크릿업

2013.12

Snapdragon 800(2.26Ghz)

2GB

5.6인치

 

옵티머스 지프로의 경우에 2013년 2월에 출시되었는데 출시당시만해도 삼성이나 팬텍에서 경쟁제품이 없어서 최고 사양의 스마트폰으로 추앙을 받던때였지요. 동영상 재생시에도 확대가 되고 빠른 포커스 그리고 갤럭시 노트만큼 큰 액정크기까지 여러가지 면에서 타사 스마트폰들의 성능을 압도했었습니다. 이런 여세에 저도 구입을 했었고 2년동안 상당히 만족하면서 잘 썻습니다.

 

베가 시크릿업의 경우에는 소리소문없이 출시되어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스마트폰으로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시리즈에 성능은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할부금은 갤럭시 시리즈의 절반에 구입할 수 있었던 스마트폰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출시된지 1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역으로 여전히 무난한 스마트폰입니다.

 

옵티머스 지프로2는 이번에 새로 교체한 핸드폰으로 옵티머스 지프로에 비해 확연하게 커진 화면과 빠릿빠릿한 성능이 일품입니다. 며칠 사용해보지 않았음에도 정말 만족스러운 스마트폰입니다.

 

 

 

 

안투투 벤치 마크

 

 

위 세대의 스마트폰의 성능이 어느정도 차이가 날지 궁금해서 스마트폰 벤치마크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안투투를 이용하여 세대의 스마트폰 점수를 비교해보기로 했습니다.

안투투 테스트 시작안투투 테스트 시작(옵지프로2/베가시크릿업/옵지프로)

스마트폰 3D 테스트세월의 차이인지 비디오 테스트에서는 3D 성능이 옵티머스 지프로가 확연히 떨어졌습니다.

 결과는 옵티머스 지 프로 2 : 40,115점 / 베가 시크릿 업 : 33,952점 / 옵티머스 지 프로 : 25,002점으로 나타났습니다. 2년이라는 세월의 차이는 15,000점정도로 생각보다는 그렇게 크지 않았습니다.

 

 

 

와이파이 성능 테스트

 

 

이번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사람이라면 대부분 사용해야 될 기능 바로 와이파이 성능을 한번 테스트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데이터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벤치비' 어플을 이용해보았습니다.

 

 

벤치비 속도 측정 어플벤치비를 이용해서 속도를 테스트합니다. 왼쪽부터 옵지프로2,베가시크릿업,옵지프로

 

 

처음에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사진에서처럼 베가 시크릿업을 제외하고는 이상하리만치 속도가 너무 느리게 나왔습니다. 생각해보니 테스트를 동시에 진행한 탓이었습니다. 테스트를 할때 스마트폰 한대씩 측정을 해야 하는데 한번에 테스트를 하다보니 한대를 제외한 나머지 두대는 속도가 현저히 낮게 나온것이었습니다.그래서 다시 한대씩 측정을 하는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순서는 왼쪽부터 옵티머스 지 프로2, 베가 시크릿 업, 옵티머스 지 프로 입니다.)

 

벤치비 속도 측정(작은방)작은방에서의 테스트 결과입니다. 베가 시크릿업이 약간 높은 수준일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작은방2)이번에는 벽을 가로지르는 작은방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일수록 속도가 높게 나왔습니다.

 

이번 와이파이 속도측정에서는 출시시기가 빠른 순서대로 다운로드속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물론 집에서 단 1번의 측정만으로 나온 결과이기에 스마트폰의 상태나 와이파이 신호의 세기에 따라 결과는 바뀔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재미로 해본 내맘대로 스마트폰 성능 비교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