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딱푸리의 세상/TV

진짜사나이 수도방위사령부에 가다 ! 큰형님 김수로도 복귀~

반응형

 

지난 이기자 수색부대체험에서 김수로가 어깨부상으로 빠져 아쉬움이 남았지만 남은 멤버들의 활약(?)으로 김수로의 공백은 크게 느끼지 못했다. 원래 없었던 사람이라고 생각까지 될 정도였지만 중간중간 멤버들이 김수로를 언급해 그제서야

 

'아~ 원래 김수로도 멤버였었지'

 

했었는데 이번 수도방위사령부 체험에서는 김수로가 복귀하게 된다. 이번주부터가 큰 형님 '김수로'의 재치있는 입담과 훈련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그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게 된것이다. 훈련하는 모습에서는 장혁과 겹치는 면이 있지만 그것 나름대로 재미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

 

 

수도방위사령부는 대한 민국의 수도 서울을 지키는 부대로 예전 전두환.노태우와도 관련이 있는 부대이기도 하다. 12.12사태당시 전두환에게 저항하던 수방사였지만 핵심부대인 30사단이 전두환으로 붙어 결국 무너졌었던 가슴 아픈 사건이 있기도 하다. 이처럼 수방사는 제1경비단과 전차대,방공단,헌병단,공병단 등으로 구성되어 쿠테타군 진압 및 수도 서울의 방어를 책임지며 유사시 서울 인근 4개 특전여단과 4개 보명 기계화 보병사단을 배속 받을수 있기도 하다. 

 

 

 

 

 

 

진짜 사나이 멤버들은 어떤 임무를 배정받나 ?

 

 

멤버들은 모터싸이클 기동대, 특수임무대, 수사헌병등으로 임무를 배정받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군인이 왠 모터싸이클이냐 하겠지만 군에도 120대의 모터싸이클이 배치되어 있는데 이중 70여대가 수도방위사령부에 배치되어있다. 배기량 1400~1600CC의 엄청난 양과 무게만 360Kg에 달한다. 특히 여기에서도 김수로는 특유의 운전실력을 발휘해낸다고 한다. 손진영 또한 오토바이 배달경력 2년을 무기로 처음으로 자신감을 보인다고 하기도 한다. 항상 혼나기만 하고 구멍으로 오명을 받았던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반응형